수년 전에 메이플스토리를 하고 다시 하려고 하니 새로운 시스템이 많이 생겨있었다.


토드의 망치는 그 중 하나였다. 처음에는 그저 그런 기술이겠거나 했는데 레벨이 올라갈 수록 필요성이 느껴졌다.


토드의 망치란, 장비에서 장비로 잠재옵션과 스타포스를 전수해 주는 것이다.


이동하는 것은 잠재능력(윗잠), 에디셔널 잠재능력(에디, 아랫잠), 스타포스-1, 소울 등이다.


토드의 망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 

1. 추출할 장비의 스타포스가 1성 이상이어야 한다.

2. 추출/전수 받는 아이템은 +1~+20 레벨 차이가 나야하고 100 이상 아이템은 +1~+10레벨 차이가 나야한다. 

3. 추출/전수는 같은 부위의 장비만 가능이다. (단, 한벌옷과 상,하의는 서로 능력 추출/전수가 가능하다.)

->성별,직업 관계x / 무기는 같은 종류의 무기만 가능


전수 받을 장비는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가 0이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100% 주문서 강화로 일괄 소비된다.


밑에 사진들은 실제로 토드의 망치를 사용한 모습이다.


우선 모자들을 준비한다.

현재 갈색 좀도둑 털모자: "잠재옵션은 럭2%/럭2/럭1%에 에디셔널 잠재옵션은 공1/hp5/이동속도1"

그리고 이 모자는 위의 레벨10제 도적모자의 능력을 전수 받을 모자이다.

토드의 망치 버튼을 눌렀을 때 모습이다. 능력 추출이 가능한 아이템 목록이 보인다.

능력을 전수 받을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이 나오며 전수 됬을때의 옵션을 미리 볼 수 있다.

전수받을 아이템은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가 0이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공짜100% 주문서를 이용할 수 있다.

순서대로 모자에 능력을 전수시켜준다.

최종적으로 능력을 전수 받을 모자이다. 이 아이템은 100% 주문서가 아닌 다른 주문서를 미리 발라두어야 좋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.


최종적으로 능력을 전수 받은 모습이다.

시작할때와 달리 옵션들이 크게 상향된 것을 알 수 있다.

이유는 잠재능력을 가진 아이템의 레벨이 올라갈 수 록 능력 또한 올라가기 때문이다.

에픽잠재: 2%->6% / 에디레어잠재첫줄: 1->10



+ Recent posts

티스토리 툴바